본문 바로가기

공부/case study

Hip Extension Pattern ?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운동전문가 Rhino 입니다.^^

 

지난 시간 많은 테스트들을 보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처럼 우리 몸은 굉장히 어려운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한가지 테스트로 몸을 파악하는건 굉장히 어렵기도 하고 

놓치고 있는 것이 많을 수 있습니다.

사실 Trendelenburg Test도 하였는데 깜빡하고 사진을 못 찍었어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포스팅 하겠습니다!!

 

드디어 테스트들을 토대로 운동을 진행해 볼 건데요!

어떻게 변화하였는지 결과부터 같이 확인해 보실까요~~~?

운동 전
운동 후

짜잔~~ 골반의 각도가 변한것이 보이시나요~~?

 

저랑 같이 운동을 4번정도 실시하고 요렇게 돌아왔습니다! 현재는 허리도 안 아프고 엉덩이에 힘도 들어간다고 매우 좋아 하더라구요! 저를 만나기 전 PT를 10개월정도 진행 했었다고 했는데, 그때는 운동할때 엉덩이에 힘이 들어오는 것도 잘 모르겠고, 운동을 하면서도 힘들기만하고 무거운 무게를 들어 보임으로서 자신이 강해졌구나, 라고 생각을 했었다고 하네요! 저랑 운동하면서는 개운하다, 시원하다, 근육을 쓴다 라는 느낌을 확실히 많이 받아서 운동하는 것이 재밌다고 하네요! ㅎㅎㅎ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그러면 어떤 운동을 해서 저렇게 변화 되었는지 궁금하시죠?!

따라오시죠!!

운동 준비
운동 끝

어 뭐야? 이거 테스트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테스트는 좋은 운동이 되기도 합니다^^ 우선 엉덩이가 잘 활성화 되어야 하기때문에 이 동작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아랫배에 힘이 잘 들어오게 한 후 하시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운동 준비
운동 끝

옆으로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포개주고 해당 발을 뒤쪽으로 펴주면서 옆으로 살짝 들어줍니다.

이 동작은 엉덩이의 폄 근육+옆으로 벌려주는 근육 모두 사용하여 제가 환자분들에게도 자주 사용하는 동작인데요

오늘 같이 운동하신 환자분께서 운동 후 무릎에 대한 통증 및 불편감 감소를 느끼시고는 감탄하시면서 집에서 자주 하게 동작을 세밀하게 알려달라고 하셔서 매우 기분이 좋았습니다.^^

 

또한 여자친구분께서는 허리 통증이 싹 사라졌고 걷는데 엉덩이가 생겨 무척 기분이 좋다. 

걸을때 누군가가 뒤에서 밀어주는 느낌이 난다고 이야기 하였습니다.^^

 

 

별것 아닌 동작이 매우 큰 변화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오늘 내가 하는 행동이 미래에 큰 변화를 나타낸다고 생각합니다. 그리하여 저는 오늘도 열심히 살아갑니다!

 

다음에는 더욱 좋은 내용으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우리 쉽게 건강합시다!

728x90
반응형

'공부 > case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깨가 아파요!  (3) 2021.07.14
앉았다 일어나기 스쿼트!  (1) 2021.07.13
Hip Extension Pattern ? (4)  (2) 2021.06.23
Hip Extension Pattern ? (3)  (2) 2021.06.23
Hip Extension Pattern ? (2)  (0) 2021.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