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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도자가 왜 자신이 학생들에게 골반을 수평으로 두라고 가르치는지 쉽게 상상해볼 수 있다. 본인이 직접 해봤을 때, 허리가 매우 편해지며 코어가 단단하고 안정적이 되는 것을 느꼈기 때문이다.
따라서 지도자는 이 지식을 학생들과 나눈 것이다.
그의 의도는 좋은 것이며 논리적이었다.
하지만 인체의 다양성에 대한 무지로 인해 학생들의 척추를 본인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은 스트레스에 놓이도록 만들었다.
그는 자신에게 효과가 있는 것이 모든 이들에게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믿는 실수를 저질렀다.
더 나은 지도 방법은 본인에게 효과가 있었던 똑같은 방법을 학생들이 경험하도록 한 후, 그들 스스로 자신의 몸에 맞는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정렬에 관한 큐를 사용하는 것은 좋다. 지도자는 학생들에게 뭔가를 가르쳐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 큐가 모든 사람들에게 맞는 것이라고 주장하면 안 된다. 이는 종교가 아니다. 큐를 제안하되 그 큐가 학생에게 효과가 있는지를 평가하기 위해 실제 어떤 일이 발생하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만약 효과가 없다면 더 나은 방법으로 학생을 가르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운동을 지도하시는 분들이 종종 하는 실수입니다.
본인은 이렇게하니 좋던데, 이렇게하니 자극이 잘 오던데
라는 의문이 든다면, 공부하시고 노력하시고, 더 넓은 세상을 만나길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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