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전문가 Rhino/일상

코로나19 백신, 화이자 2차 접종 끝!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운동 전문가 Rhino 입니다.^^

 

저는 어제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까지 끝냈습니다~~(짝짝)

 

코로나 백신 접종을 하면 비서를 붙여주는데요,

대접받는 기분이 들었습니다...ㅋㅋㅋㅋ

접종 후 3일 뒤에는 톡이 또 오는데요,

나라에서 관리를 하고있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2차 접종 끗!

접종 전에는 저 보다는 저희 가족이, 저희 환자분들이, 같이 일 하시는 선생님들께 저도 모르는 사이에

전파를 시킬 수 있다는 생각에 마음 졸였던 것 같습니다.

저는 어제 2차 접종까지 끝내었고, 조금 마음편하게 생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코로나를 얼른 극복하고 BC(Before Corena) 시대로 돌아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코로나 백신으로는 4가지가 있는데요,

코로나 백신 종류 (질병관리청)

저는 화이자를 접종 하였습니다.

 

---------후기----------

 

개인적으로 주사를 잘 맞는 편이라고 생각을 하고 살았고, 괜찮을거라 생각했어요.

 

하지만....  맞는 그 순간은 생각보다 약이 쎄서 그런지 근육에 통증이 조금 있더라구요

1차 맞았을 땐 해당 근육의 근육통이 심했습니다. 

 

잘먹어라 하는 썰들이 있어서 잘 먹으려고 노력했구요.

접종하면서 목욕하지말라는 말과, 과도한 운동을 하지 말라는 주의사항을 들었습니다.

저는 목욕은 안했고 샤워는 했습니다 ㅎㅎ 너무 더워서 견딜 수 없었어요..

 

1차 맞은 후 심지어 저는 다음날 운동도 했어요;ㅋㅋㅋㅋㅋㅋ

두통이 조금 있었는데, 컨디션 회복에 움직이는게 도움이 될 거 같아 

가볍게 운동을 하였더니 오히려 몸이 개운하니 컨디션 회복이 되더라구요

(개인적인 생각이고 느낌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ㅎㅎ)

 

2차 접종 다음 날 복통이 있어 내과를 방문하였고,

약을 처방 받았습니다.

백신 접종 2일 후 까지 복통이 있어서 죽을 먹었습니다.

1차는 엄청 괜찮았고, 아무렇지 않았는데 2차때 된통 당했습니다..ㅋㅋㅋㅋ

 

화이자 2차 맞으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열이나거나 몸살기운이 있거나 그런건 1도 없었는데 복통이 심했어요 ㅠㅠ

 

또한 먼저 아스트라제네카 접종 하신 선생님들의 후기에 따르면

자면서 아팠다.. 몸살이 난 것 처럼 추웠다..

하시면서 겁을 주시길래 타이레놀을 구비해놓았습니다.

 

 

이처럼 백신과 관련된 사고들이 종종 발생하면서 나라로부터 도움을 받지 못하고,

아무도 책임져 주지 않는 상황들이 발생하면서 백신 접종을 꺼려하기도하고

남들이 다 맞고 집단면역을 갖추기를 기다리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저도 처음엔 그런 생각이었습니다.

이기적이고 저만 생각하는 사람 이었죠.

 

하지만 여자친구 분이 그런 말씀을 하시더라구요

자기가 어디서 본 글귀인데,

백신의 접종 이유는 우리는 당연한 것이고, 부유하지 못한, 기본 생활도 유지하기 힘드신 분들을 위해

접종을 해야한다고.

 

이 말을 듣고 많이 반성했습니다.

 

저 같은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하기에

나라에서는 백신 접종을 독려하기 위한 인센티브도 내놓고 있는데요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받을 수 있는 인센티브! 어떤 것이 있나요? (헤이뉴스) | 영상자료 | 영상자료 | 홍보자료 | 알림·자료 : 질병관리청 (kdca.go.kr)

 

질병관리청

질병관리청

kdca.go.kr

 

사이트를 접속하여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주요 내용으로는 마스크 착용 여부에 대한 이야기와 모임에서의 1.2차 접종자는 제외 된다는 것 인거 같아요^^

 

모두 힘내어서 코로나를 극복해 봅시다!

 

우리 쉽게 건강합시다!

728x90
반응형